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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지세포중학교 교직원은 학교교육 관련 민원인 모두가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고, 고객으로부터 학교행정서비스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받기 위하여 정성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교직원은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맞이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속, 정확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해 표준

학교를 방문하시면

방문 고객

고객이 사무실을 바로 찾으실 수 있도록 각실 창문 외부에 표찰을 부착하겠습니다.
우리학교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교무실, 행정실에 민원인 대기석을 설치하고 신문등을 비치하여 기다리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학교를 방문했을 때 필요한 시설 및 복사기, 팩스, 전화 등 행정장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전화 민원

전화는 항상 친절히, 가능한 신속히 받겠습니다.
전화를 받은 교직원은 “안녕하십니까. 지세포중학교 행정실(교무실)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는 사항을 메모 및 재확인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변하며,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민원과 FAX 민원

우편과 FAX로 민원을 제출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로 하여금 일의 진행상황에 대하여 전화 통화토록 하여 고객이 궁금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아무리 다른 업무가 많더라도 고객이 절대로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학생 전입 및 각종 증빙서류 발급은 30분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 지역민이 참여하는 학교운영

학교시설을 지역사회의 교육·문화·체육활동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운동장 및 강당 등 학교운영위원회 활동을 활성화 하고, 교육계획수립시 학부모 의견을 반영하여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본교 학교장실은 항상 개방되어 있어 학부모와 지역민들간의 대화를 연중 실시하여 학교교육이 가정과 지역으로 연계되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학교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여론 수렴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하여 항상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부당한 대우, 불친절한 사례행정상 권리·이익의 침해 사례 및 고충·애로사항 학교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건의 및 제도 개선 사항 등 고객의 의견에 대한 결과는 1주일 이내에 회신하여 드리고 학교 행정서비스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제시 방법

본교 교직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또는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E-mail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 제출, 불친절, 부조리 신고하실 곳우편 : (53328)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3길 3 지세포중학교 민원담당전화 : (055) 682-1810 , FAX : (055) 682-1811 홈페이지 : http://www jisepo-m.gne.go.kr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교직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계획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후 2개월 이내에 인터넷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시정·보상 조치

본교 교직원이 학부모님께 불친절하게 하였을 때에는 해당 교직원에게 주의시키고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민원인이 본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동일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게 될 경우는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주의 및 교육을 실시하고 민원인에게 정중히 사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학부모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진정이나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직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근무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에 대해서는 칭찬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를 부탁합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별 처리부서 안내

업무명 처리부서 전화번호
교무·학사 업무 교무실 055)682-1812
학교회계 지출 및 발전기금 업무 행정실 055)682-1810
운영위원회 업무
학교회계 세입 업무
학생 전출·입 및 각종 증명서 발급